직관적이면서 현실적이고 정량화까지 용이한 마케팅 조사방법을 원한다면, NPS(순추천고객지수) 알아보기(1)
나는 디지털 마케팅을 정약용 선생님같은 실학자들이 좋아할만 한 실용주의적 접근법이라고 생각한다. 서비스 포지셔닝 전략, 이번 분기 마케팅 전략, 이벤트 기획 등 중요 의사결정을 나조차도 확신할 수 없는 어떤 직감에 의존하지 않고 믿을만한 근거 데이터를 기반으로 진행하기 위한 노력! 의 산출물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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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마케터가 ga등의 툴을 사용해 유입 소스/매체 분석을 하기 위해서는 utm 세팅이 필요하다. utm을 설정하지 않아도 어느 채널에서 들어오는지는 잡히기도 하지만, 구체적으로 쪼개 분석하기 위해서는 광고 기획자의 기준에 맞게 utm을 달아두는 것이 좋기 때문이다. 아마 대부분의 마케팅 팀에서 내부용 ‘utm...
- GTM에서 데이터 레이어를 써서 태그 세팅하는 방법? - 페이스북에서 동적매개변수 사용하는 방법? - GA4에서 이벤트 세팅하는 방법?
페이스북은 다른 채널보다 쉬운 광고관리자를 제공한다. 익숙해서 더 그렇게 느껴지는 걸까? 그런 면도 분명 있겠지만 캠페인 > 광고세트 > 광고 단에 이르기까지 직관적인 UI 임은 분명하다. 지금도 페이스북 광고를 배우고 있는 중이지만, 툴을 배우는 스트레스가 적은 만큼 광고 운영전략을 더...
지금 운영중인 서비스는 Z세대를 타겟으로 두고 있다. 나름대로 드립으로 어디가서 빠지지 않는다(?)고 생각했는데 좀 충격받았다..